오늘은 대전 맛집 베스트10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전은 교통의 도시인데요. 교통의 도시인 만큼 다양한 먹거리와 맛집이 존재합니다. 대전의 맛집으로 떠나볼까요?
대전 맛집 베스트10 최신정보
대전 맛집 1. 태평소국밥
첫번째로 태평소국밥, 소국밥, 따로국밥, 소내장탕, 한우설렁탕 등의 메뉴를 팔고 있는 탕 전문점으로 대전 현지인 맛집입니다. 진하고 구수한 국물맛이 일품인 곳으로 대전에서 국밥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곳입니다. 탕 메뉴외에도 매운소갈비찜, 궁중소갈비찜 등의 메뉴도 있어 아이들 그리고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시기에도 좋은 국밥집으로 추천합니다. 태평소국밥은 대전광역시 중구 태평동 375-18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업시간의 경우 24시간 영업으로 언제든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전 맛집 2. 대전 수라면옥
두번째로 수라면옥, 생오이와 편육, 삶은 계란 반쪽이 올려진 평양식 개량 냉면으로 매콤하면서 달콤한 양념의 비빔냉면이 대표 메뉴인데요. 물냉면은 육수에 조미료를 넣지 않아 약간 밍밍하면서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인기 비결입니다.
대전 맛집 3. 대전 성심당
세번째로 성심당, 1956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베이커리입니다. 4층으로 된 큰 건물에서 400여 종의 빵, 과자, 케이크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적고구마, 타피오카 등을 넣은 토요 빵과 호두를 넣어 만든 월넛 브레드와 야채 크로켓이 대표적인 인기 메뉴입니다. 인터넷으로도 주문 가능하며, 전국에서 성심당의 맛 좋은 빵을 먹을 수 있습니다. 튀김소보로 1천5백 원, 판타롱 부추빵 1천8백 원, 보문산 메아리 5천 원입니다.
대전 맛집 4. 강태분 할머니 묵집
네번째로 강태분 할머니 묵집, 대전 현지인 맛집인 강태분 할머니 묵집은 도토리묵사발, 보리밥, 손두부 등을 판매하는 묵 전문점으로 구즉 묵마을 내에서도 가장 이름난 곳으로 집밥과 같이 건강한 맛을 느껴보실 수 있는 곳으로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은것 같은데 감칠맛이 도는 묵사발이 대표메뉴입니다. 넉넉한 묵사발과 감칠맛도는 육수를 맛보시려면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전 맛집 베스트10 강태분 할머니 묵집의 위치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산동 709-16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전10시30분에 장사를 시작해 오후 9시까지 영업합니다.
대전 맛집 5. 대전 오씨칼국수
다섯번째로 오씨칼국수, 관광객들의 여행 필수 코스로 불릴 정도로 대전 명소로 자리 잡은 오씨칼국수는 서해안에서 공수한 생물 동죽을 이용해서 칼국수, 조개탕 등의 요리를 선보인데요. 대표 메뉴 손칼국수는 무, 멸치, 다시마 등 약 10가지의 재료를 12시간 이상 우려낸 육수에 동죽과 청양고추를 넣어 시원하면서도 칼칼한 국물 맛을 맛볼 수 있어요.
대전 맛집 6. 광천식당
여섯번째로 광천식당, 이곳은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된 맛집입니다. 오징어두루치기와 두부두루치기가 맛있는 집으로 이미 대전에서는 모르는 분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대전을 대표하는 여행 맛집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전 선화동에 위치하고 있는 3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대전 맛집 베스트10입니다. 얼큰하고 매콤한 특제 양념이 이집의 자랑입니다. 또한 말캉하고 탱탱한 두부를 넣은 두루치기가 정말 맛이 좋습니다. 다 먹고 남은 양념에 비벼먹는 칼국수와 밥은 필수입니다. 멸치로 우려낸 육수에 쑥갓, 파, 계란지단, 김가루를 얹은 칼국수도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두루치기와 칼국수는 꼭 먹어봐야 이집의 진면목을 알 수 있습니다.
대전 맛집 7. 대전 바로그집
일곱번째로 바로그집, 대전 중앙로 지하상가에 있는 바로그집은 마요네즈로 만든 부드러운 소스로 아이스크림 떡볶이라 하는 별명을 얻게 된 맛집인데요. 이곳의 대표 메뉴 모듬 떡볶이는 떡과 김말이, 어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달달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데요. 고소한 김밥에 떡볶이 소스를 곁들여 먹는 것도 색다른 맛을 선사해요
대전 맛집 8. 동은성
여덟번째로 동은성, 냄비짬뽕 맛집인 동은성은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숨은 맛집입니다. 냄비짬뽕, 탕수육, 냄비우동등 간결한 메뉴로 대표메뉴인 냄비짬뽕은 낙지와 동죽, 소라, 홍합등이 푸짐하게 들어가고 불향 가득한 맛으로 가성비가 넘치는 메뉴이며 또하나의 시그니처는 탕수육으로 옛날 탕수육 스타일 살짝 매콤한 맛이 있어 느끼하지 않게 즐길수 있습니다. 대전 맛집 베스트10 동은성은 대전광역시 중구 은행동 23-2에 위치하며 오전11시30분에 오픈해 오후8시30분에 폐점하는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매주 월요일은 휴일이며 2시30분부터 5시까지 쉬는시간인점 또한 참고바랍니다.
대전 맛집 9. 대전 농민순대
아홉번째로 농민순대, 농민 순대는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으로 인근 주민들의 식사를 책임져 왔습니다. 2017년 매장 확장 이전을 하며 보다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표 메뉴는 잡뼈를 섞지 않고 국산 사골과 돼지머리뼈를 푹 고아 만든 육수로 맛을 낸 국밥입니다. 진한 사골국물에 머리 고기, 허파, 순대, 간 등의 내장과 밥을 토렴 한 뒤 양념장을 올려 제공합니다. 짙은 풍미가 입맛을 자극하는 국밥은 기호에 따라 들깻가루와 파무침을 넣어 즐기면 됩니다. 대표 메뉴는 국밥 5천 원, 국수 3천 원, 순대 8천 원, 내장 전골 6천 원, 막창구이 6천 원입니다.
대전 맛집 10. 미세노센세
열번째로 미세노센세, 이곳은 일본식 카레가 유명한 일식당입니다. 이곳 역시 백종원의 3대천왕 매운일본식카레로 소개된 맛집니다. 카레 주문 시 1단계 ~ 3단계 주문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매운단계는 바로 해골(4단계)로 개인 취향에 맞게 매운맛을 경험할 수 있는 대전 맛집 입니다. 카레와 밥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얹혀먹는 토핑이 참으로 맛있는 유명한 맛집입니다. 바로 새우튀김, 안심 돈까스, 고로케, 모짜렐라치즈튀김, 계란 등 튀김들을 아주 환상의 콜라보 맛을 냅니다. 개인적으로 인상적이었던 일본식 카레 맛집이었습니다.
그럼 대전 맛집 베스트10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종도 맛집 베스트10 놓치면 후회 (0) | 2022.10.10 |
---|
댓글